전략은 상상력으로 시작해서 검증으로 기획된다

Built by 상상력기획자

728x90

2024/07/13 3

B2B 마케팅의 새로운 흐름 : 친근하고 트렌디한 콘텐츠의 중요성

최근 B2B 마케팅의 흐름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주로 웅장하고 무게감 있는 콘텐츠가 주를 이루었지만, 이제는 고객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가볍고 트렌디한 콘텐츠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B2B 마케팅 담당자들과의 대화를 통해 이러한 변화가 예상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이제 무거운 주제보다는 가볍고 접근하기 쉬운 콘텐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B2B와 B2C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시대이제 마케팅의 영역에서 B2B와 B2C 분야를 굳이 분리하지 않는 흐름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는 콘텐츠의 구분에서도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고객들은 특정 채널을 선호하기보다는 정보의 가치를 중요시하며, 의미 있는 콘텐츠라면 어느 채널이든 찾..

마케팅 2024.07.13

SNS를 활용한 B2B 마케팅 전략의 효율적 적용 방법

최근 B2B 마케팅에서 타겟 기업의 규모가 중소기업에서 대기업으로 높아짐에 따라 온라인 미디어보다는 오프라인 매체를 선호하고, SNS나 유튜브, 카카오모먼트보다는 링크드인과 같은 기업 타겟팅 미디어를 선호하는 경향이 관찰되고 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에 대한 성과가 없다는 피드백이 많은 반면, B2B 마케팅에서는 SNS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B2B 마케팅에서 SNS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리드 생성 캠페인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한다. 1. B2B 마케팅에서 SNS의 활용 현황최근 2~3년간 B2B 기업들이 다양한 온라인 미디어를 적극 활용하기 시작하면서 SEO와 함께 SNS 등의 소셜미디어 활용도가 높아졌다. 국..

마케팅 2024.07.13

지속가능한 마케팅

지속가능한 마케팅(Sustainable marketing): 사회적·환경적으로 책임있는 행동을 추구하며, 미래 세대의 필요를 고려하여 환경을 보존하고 개선하는 목표를 가짐. 🌱 Concepts Comparison마케팅 개념: 고객의 현재 필요를 충족시키며, 단기 매출, 성장, 수익에 초점을 맞춤. 💼사회지향적 마케팅 개념: 미래 세대의 복지를 고려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함. 🌟전략적 계획 개념: 고객의 니즈 충족과 동시에 기업의 장기목표를 달성하는 전략을 포함함. 🎯지속가능한 마케팅 개념: 현재와 미래의 필요를 동시에 만족시키며, 사회적·환경적 책임을 지는 행동을 추구함. 🔄 5 Principles of Sustainable Marketing소비자 지향적 마케팅: 소비자의 요구를 인식하고 만족..

마케팅 2024.07.13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