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은 상상력으로 시작해서 검증으로 기획된다

Built by 상상력기획자

728x90

2024/07 27

리드 스코어링을 통한 세분화 전략 : 리드 개발을 통한 영업 기회 증가!

B2B 마케팅의 세계는 항상 변화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전략과 기술이 등장하며, 마케터들은 효율적인 리드 생성과 관리 방법을 찾아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B2B 마케팅의 핵심인 리드 개발과 관리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위한 세분화 전략과 감정에 기반한 접근법을 탐구하겠습니다. B2B 마케팅의 핵심: 리드 개발B2B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목표 중 하나는 새로운 잠재 고객을 발굴하고, 영업 기회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리드 개발은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리드 개발이란, 잠재 고객이 될 가능성이 있는 개인이나 기업을 식별하고, 그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관심을 유도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리드 스코어링: 품질에 집중하..

마케팅 2024.07.30

SEO 성공을 위한 백링크 관리, 그 핵심은?

백링크는 검색엔진 최적화(SEO)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요소입니다. 웹사이트의 인기와 품질을 나타내는 지표로, 검색엔진이 웹페이지의 순위를 결정할 때 중요한 요소로 간주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백링크의 개념, 핵심 요소, 종류, 적용 시 주의사항, 그리고 SEO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백링크란?백링크는 다른 웹사이트에서 자신의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하이퍼링크를 말합니다. 이는 외부 사이트에서의 링크뿐만 아니라 자사 웹사이트 내부의 페이지 간 이동도 포함됩니다. 백링크는 검색엔진이 웹사이트의 인기와 신뢰도를 판단하는 중요한 신호로 사용됩니다. 백링크의 핵심 요소백링크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4가지 핵심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양: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백링크의 수가 ..

마케팅 2024.07.30

B2B 마케팅 전략 : 자사 채널 구축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단단히!

B2B(Business to Business) 분야에서의 마케팅은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B2B 마케팅은 일반적으로 B2C(Business to Consumer) 마케팅과는 다른 전략과 접근법을 요구하며, 관계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러한 특성을 고려하여 B2B 마케팅을 위한 자사채널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것은 중소기업들에게 매우 중요한 과제입니다. 이번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B2B 마케팅을 위한 자사채널 구축 및 운영 전략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B2B 마케팅의 특성 이해B2B 마케팅은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고객의 구매 결정 과정이 복잡함: B2B의 구매 결정은 여러 사람이 관여하며, 기간도 길고 과정이 복잡합니다.관계의 중요성: 장기적인 파트너십과 신뢰 관계가 ..

마케팅 2024.07.28

해외 시장 개척! 타겟 국가에 맞춘 온라인 미디어 선택법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기업들은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해외 마케팅의 핵심 전략 중 하나인 타겟 국가에 맞춘 미디어 선택과 구글 트렌드 활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타겟 국가에 맞춘 미디어 선택의 중요성해외 마케팅을 위해 가장 먼저 결정해야 할 것은 타겟 국가입니다. 타겟 국가를 선택할 때는 대륙별로 나누는 것이 일반적인데, 미주(북미, 중미, 남미),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등으로 대략적인 타겟을 정한 후, 세부적인 국가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각 국가마다 사용하는 미디어가 다르고, 일부 국가에서는 특정 미디어의 접근이 차단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예를 들어, 중국을 타겟으로 할 경우, 구글과 페이스북은 사용하기 어..

마케팅 2024.07.28

광고 예산 줄이면 유입이 줄어드나요? : 광고 반응함수로 확인하기

광고비를 줄였을 때 잠재 고객의 유입이 적어진다는 것을 수치로 표현하는 이론은 "광고 반응함수"(Advertising Response Function)나 "광고 전환율"(Advertising Conversion Rate)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개념들은 광고 투자와 그로 인한 판매액이나 고객 유입과의 관계를 모델링하여 수치화하는 방법론을 제공합니다. 광고 반응함수 (Advertising Response Function):광고 반응함수는 광고 투자와 판매액이나 고객 유입과의 관계를 수학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이 함수는 일반적으로 S형 곡선을 따르며, 광고 투자의 증가에 따라 판매액이나 고객 유입이 증가하지만, 어느 시점 이후에는 감쇠효과가 나타나 추가 투자에 대한 반응이 점차 감소합니다. 이 함수를 ..

마케팅 2024.07.26

공공부문의 디지털 마케팅 한계, 파트너십으로 극복

디지털 마케팅은 현대 사업 전략의 핵심 축이 되었지만, 공공부문에서는 그 효과를 극대화하기가 상대적으로 어렵습니다. 정부부처, 지자체, 공기업, 국립대학교 등 공공부문의 발주는 '나라장터'를 통해 엄격한 입찰 공고 절차를 거칩니다. 이러한 구조적 특성은 디지털 마케팅을 통한 새로운 고객 접근을 어렵게 만듭니다.  나라장터와 입찰 공고의 특징공공부문의 거래는 주로 나라장터를 통해 이루어지며, 입찰 공고 후 합의된 계약으로 진행됩니다. 일반적으로 제품, 서비스, 컨설팅 등 다양한 형태로 공고가 됩니다. 또한, 수요가 일정한 제품들은 나라장터 종합 쇼핑몰에 단품으로 등록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특성은 디지털 마케팅의 전통적인 접근 방식과는 거리가 멉니다. 파트너십 모집의 중요성이러한 상황에서, 디지털 마케팅의 ..

마케팅 2024.07.25

검색엔진 알고리즘을 이기는 법 : SEO 최적화의 핵심 요소

SEO(검색엔진최적화)란 무엇인가요?SEO, 즉 Search Engine Optimization은 검색엔진에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구축하여 광고가 아닌 자연 검색 결과를 통해 트래픽의 양과 질을 극대화하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이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여러 관련 키워드로 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이 되어 웹사이트의 온라인 가시성을 개선하는 마케팅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 SEO가 필요한가요?SEO의 궁극적인 목표는 광고가 아닌 자연 검색 결과를 통해 트래픽의 양과 질을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자연 검색 결과는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광고성 링크 아래에 노출되는 비광고성 링크를 말하며, 이는 사용자에게 더욱 연관성이 높고 신뢰가 가는 검색 결과로 보이기 때문에 검색 광고에 비해 ..

마케팅 2024.07.24

그로스해킹과 AARRR : 스타트업 성장의 비밀 무기

마케팅은 항상 변화하는 분야입니다. 기술의 발전과 소비자 행동의 변화는 마케터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제시하며, 이에 맞추어 새로운 전략과 용어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로스해킹(Growth Hacking)과 AARRR과 같은 용어들은 스타트업과 기술 기업들이 빠른 성장을 위해 사용하는 전략을 나타내며, 이는 전통적인 마케팅 이론에 새로운 시각을 제공합니다. 그로스해킹이란?그로스해킹은 고객의 취향을 파악하고, 저비용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개념은 션 엘리스(Sean Ellis)에 의해 처음 제안되었으며, 기업이 창의적이고 분석적인 방식으로 고객을 유치하고 늘리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그로스해킹은 소셜 미디어, SEO, 블로그, 이메일 마케팅, 리퍼럴 마케팅 등 다양한 채..

마케팅 2024.07.23

당신의 리드 제너레이션이 실패하는 이유 : MQL에서 SQL로의 전환

리드 제너레이션은 B2B 마케팅의 중요한 요소로, 브랜드 노출을 통해 잠재 고객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마케팅과 영업 기회를 창출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이론적으로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여러 단계에서 많은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리드 제너레이션 캠페인이 왜 실패하는지, 그리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하는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리드 제너레이션의 주요 단계리드 제너레이션은 크게 세 가지 주요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브랜드 노출 및 잠재 고객 확보: 잠재 고객(LEAD)을 개발하기 위해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노출시키는 단계입니다.마케팅 적격 리드(MQL) 선별: 확보한 잠재 고객 중 마케팅에 적합한 리드를 구분합니다.영업 적격 리드(SQL) 개발: 최종적으..

마케팅 2024.07.22

제조 인프라 구축? 이제는 마케팅 인프라가 경쟁력이다!

전통적으로 시제품 제조는 CNC 가공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나, 3D 프린팅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제조 방식이 다변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제조업체가 필요로 하는 인프라와 마케팅 전략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제조 인프라의 변화와 마케팅의 중요성시제품 제조업체를 방문해보면 넓은 공간과 고가의 기계 등 다양한 인프라가 필요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가의 인프라를 구축한 기업들이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모습은 흥미롭습니다. 반면, 직접 제조시설 없이 고객의 주문을 받아 외주에 제조를 의뢰하는 스타트업이나 소기업들이 더 많은 구매 건수를 처리하는 경우도 많습니다.애플 같은 글로벌 IT기업도 넓은 제조 인프라 없이 핵심 기술과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이는 제조 ..

마케팅 2024.07.21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