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요약Rule of Three는 메시지를 세 가지 요소로 나누는 구조화 기법이다.명확성, 설득력, 기억력 향상에 효과적이다.실전에서 유용한 다양한 예시와 대체 전략이 있다.모든 커뮤니케이션 상황에 적용 가능하다.Rule of Three란 무엇인가‘Rule of Three’는 말이나 글의 내용을 세 부분으로 나누어 전달하는 고전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다. 고대 수사학부터 현대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까지, 효과적인 메시지는 대부분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 둘째, 셋째”와 같은 구체적인 구조는 청자가 메시지를 따라가기에 매우 직관적이며, 말하는 사람에게는 체계적으로 사고를 정리할 수 있는 틀을 제공한다. 보고, 설명, 설득, 피드백, 면접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범용적 도구다.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