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요약프랜차이즈 DB는 단순 수집보다 전환 중심 전략이 중요네이버 검색광고는 경쟁 심화, 유튜브·SNS는 타겟 집중에 효과적유튜브는 단독 광고 노출, SNS는 리타겟팅과 타겟 세분화에 강점서브 키워드, A/B 테스트 등으로 검색광고 효율화 가능가맹점주의 실제 인터뷰, 성공사례 콘텐츠가 전환률 향상에 핵심프랜차이즈 시장의 현실, 숫자만 보면 착각한다프랜차이즈 시장은 겉보기엔 활황이다. 신규 브랜드는 해마다 늘고, 외식업계는 코로나19를 지나며 다시 살아나고 있다. 하지만 그 이면을 들여다보면, 살아남는 브랜드는 극소수다. 소비자의 니즈는 복잡해졌고, 창업자들의 눈높이도 높아졌다. 이런 시장에서 예비 창업자를 타겟으로 한 DB는 단순 수집이 아닌 ‘전환 중심’으로 재설계되어야 한다. 허수 DB, 어디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