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요약브랜드 스토리는 소비자의 감정과 기억에 남는 유일한 무기다.‘왜 이 가게를 열었는가’에 대한 진정성 있는 답변이 스토리의 출발점이다.스토리는 창작이 아니라 발견이며, 과거 경험과 일상 속 원칙에서 출발할 수 있다.고객은 맛보다 의미를 소비한다. 감정이입 가능한 스토리는 재방문과 입소문으로 이어진다.매장 안팎에 브랜드 스토리르 적용해 고객의 눈길과 마음을 끌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라.지금은 ‘이유 있는 소비’ 시대다예전에는 맛있으면 그만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다르다. 소비자는 더 이상 단순한 품질이나 가격으로만 움직이지 않는다. 그들은 ‘왜 이 가게가 존재하는지’, ‘왜 이 방식으로 팔고 있는지’에 관심을 갖는다. 이런 맥락 속에서 브랜드 스토리텔링은 단순한 마케팅 기법을 넘어, 소비자와 관계를 맺..